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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탑뷰 슛팅게임 제작

보스 몬스터 제작

 

 

전체 코드

 

보스몬스터

 https://github.com/petemus/ShootingGame3D/blob/master/Source/ShootingGame3D/Enemy/BossEnemy.cpp

 

SplineComponent

https://github.com/petemus/ShootingGame3D/blob/master/Source/ShootingGame3D/InGameFunc/SplineActorComponent.cpp

 

Spline 을 이용한 점프 공격

일반 점프 공격 대신 미리 공격 위치를 알려주면서 점프 경로를 보여주어 플레이어가 대처 할 수 있는 패턴을 만들기 위해 Spline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프로젝트가 끝나고 나서 깨달은 것이 있는데 SplineComponent 는 원래 제공하고 있으니

SplineComponent 를 상속 받고 SplineMeshComponent 만 변수로 추가하면 더 쉽고 알아보기 좋게 만들 수 있었는데 개발 시에는 ActorComponent 를 상속 받아서 만들었습니다.

 

 

 

1. 점프 공격 시 최종적으로 보스가 포물선 움직임으로 점프하기 위한 MidLocation을 계산합니다.

2. 점프 공격 시 데미지를 주는 빨간 원과 안전지대 초록 원의 위치를 PlayerLocation 으로 조정합니다.

3. SplineComponent 를 초기화하며 공격을 시작합니다.

4. Spline 초기화하며 Update 를 시작합니다.

5. TickComponent 에서 SplineMeshComponent 의 크기를 정하면서 MoveSpeed 에 의해 경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6. 스플라인 움직임이 끝나고 나면 Lerp 를 사용해 Spline 과 같은 움직임으로 점프해 공격합니다.

추가 범위 공격을 SetTimer 로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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