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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탑뷰 슛팅게임 제작

방 입장 및 클리어 이벤트

해당 구현은 제가 아닌 같은 팀원이 만들었습니다.

 

1. 방 입장 시 몬스터가 스폰됩니다.

2. 몬스터를 전부 죽이면 다음 방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문이 열립니다.

 

실제로 문이 올라가는 역할을 하는 BP_Door 클래스.

문들과 몬스터 스포너를 가지는 BP_Room 클래스가 있습니다.

 

BP_Door 설명

실제 문을 열고 닫는 역할을 합니다.

 

 

 

 

BP_Room 설명

 

실제 몬스터 스폰 및 문과 관련 로직의 이벤트를 실행 시키는 클래스입니다.

몬스터는 레벨에 미리 배치해두었고 Hidden 을 통해 몬스터를 숨겨놓고 플레이어가 방과 트리거가 일어나면 몬스터의 모습을 보이게 만듭니다.

 

 

몬스터 스포너와 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Room 클래스의 BeginPlay 에서 몬스터들의 모습을 숨깁니다.

 

Tick 에서 몬스터들이 전부 죽었는지 확인하고 문을 열어줍니다.

 

 

방에 입장하면 문을 닫고 몬스터들의 모습을 보이게 만드는 코드

 

 

 

몬스터스포너 클래스

몬스터스포너는 몬스터들을 배열로 가지고 있는 클래스로 실제 몬스터들을 숨기거나 보이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각 방의 몬스터들이 전부 죽었는지에 대한 판별하는 역할도 몬스터 스포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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