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ActorLocation 은 위치를 재정립하는 함수이다.
AddMovementInput 은 캐릭터의 이동을 처리하는 기본적인 방법 이다.
AddMovementInput
1. 이동 방향과 크기를 입력 받는다. 주어진 방향으로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게 만든다.
2. 물리 기반 이동 : 물리적으로 캐릭터를 이동한다.
이동하기전에 물리 법칙에 영향 받는지 체크하고 결과가 나온다.
--> 물리 연산 --> 입력 연산 --> 결과
CharacterMovementComponent 와 함께 사용된다. 물리 엔진과 상호 작용 및 중력의 영향을 받는다.
3. 프레임 독립성 : 프레임 독립적으로 동작. 프레임 속도에 따라 이동 거리가 달라지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정된다. 캐릭터 이동이 일관되게 유지되게 만듬.
SetActorLocation 와 차이
1.위치의 직접 설정 vs 물리 기반 이동
2. 중력 및 물리 반응 : SetActorLocation 는 물리적 반응을 자동 처리하지 않고 중력에 적용하지 않음.
3. 프레임 의존성 : SetActorLocation 반복적 호출로 이동구현 시 프레임 속도에 따라 이동 속도 상이.
AddMovementInput 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레임 독립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일관된 이동 속도를 유지
짐벌락
회전 시 두 회전 축이 정렬되어 회전 자유도가 줄어드는 현상. 회전 행렬을 직교 행렬로, 서로 수직인 축을 유지해야한다.
예방하기 위해 쿼터니언 사용. 사원수 기반의 회전은 모든 축이 항상 독립적이다.
UE에서는 사원수 기반의 회전을 사용해서 대부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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