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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 UE5

24 - 08 - 14 (게임 인스턴스, 캐릭터 선택, 터렛)

게임 인스턴스 

게임의 전체 수명 주기를 관리하는 객체로,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한 번만 생성되고 종료 시 파괴

 

주요 기능 및 개념

  1. 전역 데이터 관리: GameInstance는 플레이어 상태, 게임 설정, 글로벌 변수 등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프로그레스, 점수, 설정 등을 저장해 두고 레벨이 바뀌어도 그 데이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레벨 간 데이터 전송: 일반적으로 각 레벨이 로드되면 레벨에 속한 객체들은 초기화되지만, GameInstance는 유지됩니다. 이를 통해 한 레벨에서 다른 레벨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지속성 및 상태 유지: GameInstance는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살아있기 때문에, 게임의 전체적인 상태나 설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메인 메뉴에서 게임 설정을 한 후 게임 플레이로 넘어갈 때 이 설정이 유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싱글톤(Singleton) 패턴: GameInstance는 게임 전체에서 하나만 존재하는 특성상 싱글턴 패턴과 유사합니다. 언제든지 전역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하는 데이터나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임 인스턴스를 이용해서 선택한 탱크를 메인레벨에 스폰한다.

 

 

 

위젯스위처를 이용해서 선택창과 확인창을 보여준다.

 

 

클릭 시 위젯 스위칭

 

 

 

메인게임모드에서 선택한 탱크를 디폴트 폰으로 설정한다.

 

 

 

디폴트 폰의 설정은 BeginPlay 보다 빨라야하므로 생성자 단에서 만들어준다.

 

 

 

 

 

 

터렛 제작

 

터렛이 특정 공격 주기에 따라 플레이어를 향해 공격하도록 만듬.

 

 

 

위의 방식으로 터렛이 고개를 돌리고 공격함.

 

 

위의 방식으로 공격 쿨타임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