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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 UE5

24 - 08 - 13 ( 메뉴 레벨, 모드, 위젯 , 탱크 선택 보간)

카메라를 Orthographic 로 변경

 

 

 

플레이어 스타트의 스폰 옵션을 변경하면 무조건 소환이 가능하다.

 

 

게임오버존 제작

 

 

 

오버존 전용 채널을 만들고 플레이어와 오버랩 가능하게 만든다.

 

 

 

 

 

게임 오버 와 관련한 로직을 함수로 바꾸고 게임 모드로 이동한다.

 

 

이제 적에게 맞을때 오버존에 오버랩 되었을때 게임오버 함수를 호출하면 끝.

 

메인메뉴 레벨을 만들고 메인 메뉴 위젯을 만든다.

 

 

 

 

만든 위젯을 메인메뉴 레벨 전용 메인메뉴 게임 모드에서 생성한다.,

 

 

 

이제 왼쪽 오른쪽 선택에 따라 선택할 탱크로 이동하도록 한다.

 

보간

 

 

 

 

보간을 이용해서 옆 탱크를 볼 수 있도록 구현한다.

 

 

먼저 카메라를 게임모드가 알 수 있도록한다.

 

 

카메라 위치와 도착 위치를 캐싱해둔다.

 

 

 

이제 타겟 지점을 캐싱하기 위한 함수를 만든다.

 

 

 

이제 위에 Tanks 에 넣을 탱크들을 구하는 함수를 구현

비긴 플레이에 넣어준다.,

 

 

함수가 아닌 이벤트를 이용하여 보간을 한다. 중요

함수와 이벤트의 차이는 함수는 동기적 로직 수행을 한다. 이는 함수가 들어오면 함수가 끝날때까지 이 함수안에서 명령이 수행된다.

 

이벤트는 비동기적으로 수행가능하다. 조건에 의해 실행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반 Lerp 가 아닌 TimeLine 은 이벤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TimeLine 이 비동기적 특성을 가지기 때문이다.

TimeLine 이 시작되면 원하는 시간만큼 로직이 실행된다.

 

 

 

이제 위젯에서 버튼이 눌리면 해당 이벤트를 호출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