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Valid()와 nullptr 의 차이
nullptr 은 메모리의 특정 주소가 0 인지 확인한다 IsValid() 는 특정 메모리 주소가 유효한지 확인한다.
이것은 IsValid 는 메모리의 특정 주소에 쓰레기 값이 들어있는지까지 확인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인 혼자서 혹은 한 번만 사용되는 포인터는 nullptr 여러 곳에서 해당 포인터를 참조 한다면 IsValid() 를 이용하여 댕글링 포인터나 쓰레기 값까지 체킹하도록 해준다.
GetName 을 이용하고 contains 로 특정 클래스 확인이 가능하다
IsA 를 이용해서도 특정 클래스 확인이 가능하다.
Cast 를 통해서도 클래스 확인 가능하다.
'새싹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09-04 (위젯) (2) | 2024.09.04 |
---|---|
09-03 (프로퍼티 meta = (MakeEditWidget = true), 생성자의 사용 방식, 이벤트와 함수) (0) | 2024.09.03 |
08- 30 FName, FString, FText 그 외 (0) | 2024.08.30 |
24 - 08 - 23 (UPROPERTY, ACTOR 라이프 사이클, 모듈) (0) | 2024.08.23 |
24 - 08 - 22 (CPP 시작) (0) | 2024.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