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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 UE5

24-11-22 네트워크 큐브 생성 동기화

각각의 플레이어들이 큐브를 생성하고 이것을 동기화하자

 

만든 클래스의 가장 중요 부분 : 게임 모드에서 상태 변경 >> 서버에서만 변경되는것, 변경된 변수의 동기화가 별도로 필요

 

 

큐브 생성 및 동기화 로직 서버에서 멀티캐스트를 호출하는 형식이다.

 

 

ChangeTurn 이 실행되는데 이 함수를 게임모드가 가지고 있다.

 

 

그런데 게임모드는 서버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CanMakeCube 라는 bool 변수는 서버에서만 변경되는 것.

모든 클라가 이 변경점을 알 수 있도록 동기화 되어야한다.

 

 

 

변수를 동기화해서 변수 값이 업데이트 될 때 마다 동기화가 모든 클라에게서 동기화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