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플레이어들이 큐브를 생성하고 이것을 동기화하자
만든 클래스의 가장 중요 부분 : 게임 모드에서 상태 변경 >> 서버에서만 변경되는것, 변경된 변수의 동기화가 별도로 필요
큐브 생성 및 동기화 로직 서버에서 멀티캐스트를 호출하는 형식이다.
ChangeTurn 이 실행되는데 이 함수를 게임모드가 가지고 있다.
그런데 게임모드는 서버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CanMakeCube 라는 bool 변수는 서버에서만 변경되는 것.
모든 클라가 이 변경점을 알 수 있도록 동기화 되어야한다.
변수를 동기화해서 변수 값이 업데이트 될 때 마다 동기화가 모든 클라에게서 동기화가 진행된다.
'새싹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Network - Possess 동기화 & Spectator Pawn (0) | 2024.11.28 |
---|---|
Unreal Network - Pistol, Fire, Dead 동기화 (0) | 2024.11.27 |
24-11-21 언리얼 네트워크 캐릭터 동기화 (1) | 2024.11.22 |
24-11-20 언리얼 네트워크 - 색상 동기화와 RPC (0) | 2024.11.20 |
2024-11-19 언리얼 네트워크 동기화 (0) | 2024.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