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C - 함수를 이용한 동기화 ( 이벤트와 같이 특정 한 번에 사용되어질 때 많이 사용 )
리플리케이트 - 변수를 동기화 ( 빈번하게 변환되는 값들은 리플리케이트 )
리플리케이트를 이용한 색상 동기화
굳이 시간까지 동기화가 필요가 없다. 서버만 시간을 쓰고 색상은 동기화하자
일단 리플리케이트 방식
함수를 이용한 생각 동기화
OnRep 함수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만 동기화가 필요할 시에 호출된다. CPP 기준이다. 블루프린트에서는 OnRep 이 서버에서도 불려진다.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함수를 호출 요청하면 클라이언트RPC
클라이언트가 서버의 함수를 호출 요청하면 서버RPC
MultiCastRPC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신호를 보낼 때 모든 클라가 특정 함수를 호출한다.
RPC를 이용한 크기 변경
언리얼의 RPC 는 기본적으로 UDP처럼 신뢰성이 보장되지 않아서 TCP 처럼 신뢰성을 추가하기 위해 Reliable 선언해야한다. 당연히 신뢰성 보장이 필요없다면 상관없다.
RPC 를 사용할 때는 Owner 체크를 꼭 해야한다.
먼저 액터의 서버RPC 함수가 호출되면 서버에서 클라이언트Rpc 함수를 호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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