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의 메모리 관리 방식에 대해 설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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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함수와 순수 가상 함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https://saparation.tistory.com/106
동기화와 비동기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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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루프(Game Loop)의 구조와 역할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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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4대 특성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https://saparation.tistory.com/114
데이터 구조에서 해시 테이블(Hash Table)의 원리와 사용 사례를 설명하세요.
https://saparation.tistory.com/115
배열(Array)과 연결 리스트(Linked List)의 차이점과 각자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세요.
https://saparation.tistory.com/116
트리(Tree)와 그래프(Graph)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각각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세요.
https://saparation.tistory.com/117
깊이 우선 탐색(DFS)과 너비 우선 탐색(BFS)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각각의 시간 복잡도를 설명하세요.
https://saparation.tistory.com/118
이진 탐색 트리(Binary Search Tree)의 특징과 균형 잡힌 트리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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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접근 방식을 설명하세요.
문제 해결을 위한 자료구조를 선택하고 자료구조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을 선택합니다.
복잡한 문제를 작은 문제로 나누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세요.
분할 정복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병합 정렬, 퀵 정렬, 이진 탐색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작은 문제들이 중복 될 시에는 동적 계획법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해결한 어려운 문제와 그 해결 과정을 설명하세요.
폰, 액터, 캐릭터의 차이 알려주세요 (언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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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컨테이너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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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랙션 말씀해주세요
런타임에 객체의 정보를 관리, 수정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언리얼에서 리플렉션은 UObject 클래스를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UObject 의 하위 클래스들은 리플렉션을 통해 동적으로 타입 체킹이 가능하고 속성, 메서드를 활용 가능하며 원하는 타입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이 가능합니다.
RTTI(virtual func)과 리플랙션 차이는?
RTTI는 주로 다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객체의 포인터나 참조를 기반으로 해당 객체의 실제 유형을 확인하거나, 부모 클래스의 포인터를 사용하여 하위 클래스로의 다운캐스팅을 시도할 때 사용됩니다.
리플렉션은 주로 객체의 구조를 동적으로 조사하거나 조작할 때 사용됩니다. 클래스의 구조, 멤버, 속성 등의 정보를 런타임에 다루는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