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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게임 루프의 역할과 구조

게임 루프

게임 루프는 게임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입력을 처리하며 렌더링하는 하나의 패턴이자 게임의 핵심이다.

이 게임 루프가 있어서 게임은 멈추지 않고 계속 지속될 수 있다.

 

게임 루프 구조

1. 입력 처리 : 입력 장치를 통해 들어온 입력을 처리한다.

2. 게임 상태 업데이트 : 캐릭터 이동, 물리, 충돌, AI, 시간 변화에 따른 상태 변화 등의 인게임에서 적용되는 게임 상태들을 전반적으로 업데이트한다.

3. 화면 렌더링 : 업데이트 되어진 게임 상태를 그린다.

4. 시간 책정 : 각 루프 사이클의 시간을 계산한다.

 

이러한 게임 루프 한 사이클을 시퀀스 혹은 프레임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 루프를 사용함으로 지속적이고 일관된 게임 상태를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의 입력을 실시간 처리하여 즉각적인 게임 상태 반응을 보여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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