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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그림자 표현

컴퓨터 그래픽으로 그림자를 표현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식으로 구현

 

아래 그림에서 투영 화면의 픽셀에서 쏜 Ray 가 사각형 바닥과 충돌 했을 때의 충돌지점과 광원을 잇는 새로운 Ray 가 구체와 충돌한다면 그것이 그림자로 표현될 지점이고 이때, 그림자 색감을 정해주면 된다.

 

1. 픽셀 별로 원근투영 형식의 Ray 를 Thrl

2. 충돌 판정 hit 의 null 확인을 하고 존재한다면 다시 Ray 를 만든다.

3. 이때 Ray 의 방향을 ( 광원 - 충돌 지점 ) 이 된다.

4. 이 Ray 가 다시 구체와 충돌 하는지만 체크하면 끝!!

 

기본적인 그림자 표현인데도 연산이 훨씬 많다. 그래서 그림자 표현은 많은 오버헤드가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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