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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Pollute

피직스 머터리얼을 이용한 사운드 변경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레벨에는 잔디가 깔려있는 바깥과 나무 바닥으로 되어 있는 호러 멘션이 존재한다.

 

발걸음에 대한 소리를 출력할 때에 잔디와 나무에 따라 다르게 소리를 내도록 만들었다.

 

1. 프로젝트 셋팅에서  Surface 설정으로 Grass 와 Wood 를 추가하고 각 표면에 맞는 피직스 머터리얼들을 생성한다.

2. 폴리지 모드에서 사용된 폴리지 레이어를 확인하고 원하는 피직스 머터리얼을 설정한다.

3. 멘션에 나무 바닥 메쉬들에도 Wood 피직스 머터리얼을 설정한다.

 

4.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 걷는 순간 마다 AnimNotify 로 아래로 라인트레이스하고 HitActor 의 Surface 마다 사운드를 교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