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UE5
24-11-21 언리얼 네트워크 캐릭터 동기화
__sapar
2024. 11. 22. 10:58
캐릭터 간에 동기화
플레이어들의 움직임을 동기화 및 공격 시 데미지 연산 동기화
Multicast 는 서버가 호출해야 모든 클라에게 전달된다.
피스톨을 줍는 행위 자체를 서버에게 전달한다.
서버는 해당 클라가 총의 소유 여부에 따라 부착 / 해제를 Multicast 로 모든 클라에게 전달한다.
MainUI 가 Local 에만 보인다. ( 총을 주운 클라만 )
IsLocallyControlled
함수를 사용해서 로컬만 본인의 MainUI 를 가지고 있다.
로컬은 MainUI를 사용하지만 로컬이 아닌 클라는 머리 위에 HPBar 를 생성한다.
총을 쏘는 행위는 모든 클라가 확인해야한다 ( 동기화 )
총 쏘는 행위를 Server 에게 알려주고 Multicast 를 호출하여 모든 클라가 총을 쏘는 행위를 동기화한다.
재장전도 마찬가지이다.